자주 하는 질문

요금 / 선실 구분 / 크루즈 포함 사항

1. 크루즈 요금에는 어떠한 사항이 포함되나요?

    크루즈 포함 사항은 선실 카테고리별 서비스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상팁(HSC), 코로나19 보험료, 드링크/인터넷/스파 등의 유료 패키지 비용, 미용실/카지노 등의 시설 이용료, 기항지 관광 비용은 크루즈 요금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선상팁(HSC)
∙ 만 12세 이상: 1박 €10 / $13 x 7박 = €70 / $91
∙ 만 12세 미만: 1박 €5 / $7 x 7박 = €35 / $49

* 선내 지불 시 유로(€), 사전 지불 시 달러($)

2. 벨라/판타스티카/오레아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MSC 크루즈는 고객이 니즈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종류의 서비스(벨라, 판타스티카, 오레아)를 제공합니다.
    선실 카테고리별 서비스 안내 차트를 통해 벨라, 판타스티카, 오레아의 차이를 한 눈에 비교해보세요.

3. 1인 이용 시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크루즈 선박 선실은 2인 1실을 기준으로 하며, 1인 이용 시 요금의 200%가 적용됩니다.

4. 3/4번째 승객 혹은 동반 자녀는 동일한 비용이 적용되나요?

    MSC 크루즈 선실은 기본 성인 2인 1실 기준입니다. 기본 2인 외 추가되는 승객의 요금은 연령에 따라 상이하니 견적 문의(inquiry@msccruises.co.kr)
    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크루즈 노선을 제외하고 12세 미만 아동의 경우 세금만 적용됩니다.
    3/4인실은 모든 선박에 구비되어 있으며, 선박에 따라 5인에서 최대 10인까지 이용 가능한 패밀리 캐빈이 있습니다. 3/4인실 및 패밀리 캐빈은 선박에
    따라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있으니 예약 가능 여부는 예약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크루즈 요금은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것 아닌가요?

    MSC 크루즈는 국가별로 상이한 요금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변경/취소/환불 규정 또한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예약 변경 / 오류 정정

1. 타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예약 내용을 변경하고 싶어요.

    크루즈닷컴, 인크루즈, 익스피디아 등의 국외 대행사 혹은 MSC 크루즈 미국 홈페이지, 본사 홈페이지 등의 국외 사이트를 통한 예약 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이에 예약 사항 변경 혹은 별도의 요청 사항 적용 등 사후처리가 불가능하니, 관련 문의는 예약하신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타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티켓에 잘못 기재된 사항을 정정하고 싶어요.

    크루즈닷컴, 인크루즈, 익스피디아 등의 국외 대행사 혹은 MSC 크루즈 미국 홈페이지, 본사 홈페이지 등의 국외 사이트를 통한 예약 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이에 예약 사항 변경 및 오류 정정이 불가능하니, 관련 문의는 예약하신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관련

1. 지중해 크루즈 여행 시 요구되는 사항이 있나요?

    크루즈 여행 시, 아래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합니다.
     ● 만 2세 이상 모든 승객 대상 출항 시간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실시한 PCR 혹은 항원검사 결과 제출*
        (자가키트를 이용한 항원검사 결과는 승인 불가)
     ● 만 12세 이상 모든 승객 대상 출항일로부터 최소 14일 전까지 백신 접종 완료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얀센/노바백스)
        ▶ 2차 접종으로부터 9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은 하선일을 포함한 크루즈 여행 전 기간에 적용됨
            (부스터샷을 접종하였거나 백신 접종 완료 및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된 승객의 경우 유효기간 해당 사항 없음)
     ● 취소, 여행 중단, 귀국 비용, 자가격리, 치료 및 입원 등 코로나19 관련 위험 사항을 보장하는 보험 가입
      * 검사 받은 시점(검체 채취 시점)을 기준으로 함

    피레우스에서 출항하는 MSC 아르모니아/MSC 릴리카에 한하여, 승선 시 크루즈 터미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합니다.
    이탈리아 영토 내에서 셔틀 버스 이용 시, FFP2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미착용하거나 다른 종류의 마스크를 착용한 경우 승차가 거부됩니다.

    승선 수속 시, PCR/항원검사 결과지, 백신 접종 증명서, 보험 가입 증명서를 모두 제시해야 합니다. 종이 서류와 전자 서류 모두 인정되며, 영어로 발급
    된 서류에 한해 인정됩니다. 검사 결과지는 인적사항(여권 등의 여행 서류와 비교 가능해야 함), 검사 일자, 기관명 및 연락처 등의 검사 기관 세부사항,
    검사 종류, 음성 결과를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는 인적사항(영문명, 생년월일 등을 포함하며 여권과 비교 가능해야 함), 접종일, 백신
    제조 업체, 증명서 발급 기관명을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지역별로 요구 사항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MSC 크루즈 여행 요구 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승선 수속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MSC 보건 & 안전 프로토콜(MSC Health & Safety Protocol)에 따라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문진표 작성, 비접촉식 발열 검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합
    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2차 검사를 실시하거나 승선이 금지됩니다. 원활한 승선 수속을 위해 아래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 종이에 인쇄된 승선 서류 → 크루즈 티켓에 포함
     ● 종이에 인쇄된 문진표 (승선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작성) → 크루즈 티켓에 포함
     ● 코로나19 진단서 원본 및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 세부 보장 내역을 포함한 코로나19 보험 가입 증명서
     ● 여권

3. 어떠한 경우 승선이 금지되나요?

    체온이 37.5°C 이상으로 발열 증세가 있거나, 승선 14일 이내 기침/숨가쁨/오한/근육통/몸살/피로감/두통/인후통/미각 및 후각 상실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작성한 문진표에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진과의 면담, 2차 체온 측정, 필요시 검체 채취 등 심층 검사가 진행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크루즈 승선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면 귀가 조치되거나 인근 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게 됩니다.

4. 귀국 후 필요한 코로나19 음성 진단서를 제출하고 싶은데 하선하기 전 선내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선내에서 유료로 제공되었던 PCR 및 항원검사는 2022년 4월 1일부로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타 사항

1. 공항에서 항구까지 운영되는 셔틀 버스가 있나요?

    치비타베키아(로마), 제노아, 바르셀로나, 베니스 등 주요 항구의 경우 공항-항구 간 유료 셔틀 버스가 운행됩니다. 셔틀 버스 예약 전 최소 요구 시간과
    비용을 확인하신 후, 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잔금 지불 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예)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 ↔ 치비타베키아 항구) : 출항 시간으로부터 최소 4시간 전 도착하는 항공편 예약 시 이용 가능하며, 2020년 기준 편도 비용
    은 1인당 $32입니다. 요금은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예약 시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어떤 복장을 준비해야 하나요? 정장과 드레스는 꼭 준비해야 하나요?

    옷은 여행지의 평균 기온을 고려하여 준비하시면 됩니다. 북유럽 크루즈의 경우 주로 빙하 지역을 여행하기 때문에 여름에도 많이 쌀쌀할 수 있으니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선내에서 생활할 때에는 캐주얼한 복장을 권해드립니다.

    7박 크루즈의 경우 갈라 디너가 1~2회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 준비 사항은 아니지만, 보다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여성은 원피스나
    칵테일 드레스, 남성은 정장이나 재킷 또는 넥타이를 준비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흰 셔츠, 슬랙스 바지와 같이 비즈니스 캐주얼 복장을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3. 크루즈 승무원 채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승무원 채용은 MSC 크루즈 본사에서 진행합니다. 채용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areers.msccruises.com)